요즘 뜨는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 실버탭' (90년대 패션의 귀환)
요즘 뜨는 청바지 브랜드 '리바이스 실버탭' (90년대 패션의 귀환)
리바이스에는 여러 라인이 존재합니다. 대표적으로 정통이자 상징과 같은 레드탭, 60년대 히피 문화를 트렌디하게 반영했던 오렌지탭 그리고 오늘 얘기할 실버탭이 있습니다. (이외 골드, 화이트 등등 존재)
- 리바이스 실버탭 (Levi's SilverTab)에 대하여
리바이스 실버탭(Levi's Silver Tab)은 1990년대의 루즈하고 배기한 핏을 잘 반영한 라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실버탭 콜렉션은 루즈핏, 배기핏으로 정의되기도 합니다. 최근 루즈핏, 오버핏의 유행과 함께 빈티지 의류 중에서도 다시금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핏 좋아합니다 그래서 실버탭엔 딱히 욕심없음 힙돌이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
실버탭은 1988년 처음 소개되었으나 처음부터 인기를 끌었던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1990년대 힙합문화와 스케이터 들에게 영향을 받으며 인기를 얻어나갔습니다. 90년대 패션 스냅샷을 보면 특유의 힙합바지, 자신의 사이즈보다 더 크게 착용한 오버사이징 스타일을 많이 볼 수 있기도 하지요.
- 2022년 리바이스 실버탭(Levi's SilverTab)의 귀환
리바이스는 실버탭은 2000년 중반쯤 생산이 중단되었습니다. 트렌드가 흘러간 이유도 있겠지만 퀵실버, 팩선과 같은 다른 스케이터 스타일의 경쟁자들이등장한 이유도 있습니다.
하지만 물들어올때 노 저으라고 최근 1990년대 스타일의 유행과 함께 리바이스실버탭은 2022년 재등장하게 되었습니다.노를 제대로 저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개인적으론 좀 더 빨리 나왔어야하지않나 생각합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공홈에도 친절하게 써져있듯이, 90년대만의 오버사이즈핏, 루즈핏 등 기존의 스타일을 그대로 유지한채 다시 출시되었습니다!
- 오리지널 90년대 리바이스 실버탭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제일 좋은건 오리지널 아니겠습니까? 빈티지에 관심있으신 분들이라면 90년대 당시 만들어지고 판매되었던 리바이스 실버탭 제품들을 최근 많이 보셨을 겁니다. 최근 인기를 반영하듯,보통 미국산 실버탭 청바지의 경우 컨디션이나 샵에 따라 대략 10~20만 사이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손품, 발품 열심히 팔다보면 더 저렴한 제품들도 찾아볼 수 있겠죠~?!?!)
운이좋게 저도 리바이스 실버탭 제품 두 가지를 가지고 있어서 간략히 읊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90s Levi's SilverTab 'Hipster Flare' Jeans made in USA
내부택은 제거되었지만 1990년대 제품으로 추정되는 미국산 실버탭 청바지입니다. 기존 특징으로 언급했던 루즈핏, 배기핏과는 또 다른 부츠컷 모델입니다. 핏 명칭이 굉장히 힙하네요 일명 'Hipster Flare' 또 다른 90년대 바이브를 느낄 수 있는 유니크한 아이템이기도 합니다.
2. Levi's SilverTab PVC Cotton Hooded Parka
루즈한 핏감의 PVC 코튼 파카입니다. PVC 코튼으로 제작된 옷은 처음 보았는데 분위기가 상당히 유니크합니다.
만져보면 말랑말랑한 고무같은 느낌의 재질인데, 뭐랄까 땀 한 바가지 흘리면 열 배출은 절대 허용하지 않을것 같은 강력한 바이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의 루즈핏으로 활용하기 좋은 XL사이즈, 90년대 바이브와 실버탭의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힙돌이의 길은 멀고도 험하다고 생각하며 또 장사가 잘 되길 기도하고 바라면서 이만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끝.